Loading posts...
Home 마감 레시피


푸드 세이프 마감 (Food Safe Finish)

작성자
보헤미안트리
작성일
2018-03-07 07:17
조회
342
보울, 도마 등의 커틀러리 제품을 만들 때에는 식품안정성이 입증된 마감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정제 텅오일 (pure tung oil)

중국 유동나무 열매에서 짜낸 기름으로 다양한 목재 마감제품의 기본재료로 사용된다. 작업하기 까다로우며 여러 차례에 걸쳐 마감해야 한다. 내수성이 좋다.

 

정제 린시드오일 (pure linseed oil)

아마씨에서 짜낸 기름이다. 건조시간이 매우 길고 내수성이 약하다. 가구 마감재로 많이 사용되는 보일드 린시드오일은 건조제가 포함된 제품이다.

 

미네랄 오일 (mineral oil)

석유에서 정제된 것이지만 무색, 무취, 무미의 비활성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식약품으로도 사용되는 재료이다. 흡수성 오일로 작업하기 좋고 안정적인 품질로 많이 사용된다.

 

월넛 오일 (walnut oil)

호두에서 짜낸 기름으로 식용으로 사용되는 재료이다. 작업성이 좋고 부패하지않으며 건조시간도 빠르다.

 

비즈 왁스 (beeswax)

벌집에서 채취하는 왁스로 오일과 혼합하여 사용하면 내수성 등의 마감 성능을 좋게 한다. 미네랄 오일과 비즈 왁스 등이 혼합되어 나온 제품도 인기가 많다.

 

카나우바 왁스 (carnauba wax)

브라질 야자나무에서 채취하는 왁스로 비즈 왁스보다 견고하고 내수성이 좋다. 단독 마감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셸락 (shellac)

가구마감에 많이 사용되는 천연 마감재로 안전하고 내수성이 강하다. 도막을 형성하므로 선별적으로 사용한다.




원문 보기 (Food-Safe Finishes) >>

 

 
보헤미안트리 ㆍ 2018-03-07 07:17
전체 0

Theme developed by TouchSize - Premium WordPress Themes and Websites